SQL삭제 개념 알아보기
SQL삭제 개념에 대해서 이야기해봅시다.
SQL삭제 개념은 테이블 안에 있는 데이터를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도록 삭제하는 것이에요. 불필요한 데이터를 제거해서 해당 데이터를 더 이상 조회 안되도록 삭제하는 SQL입니다. 삭제의 경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구현에서 사용합니다. 삭제는 DELETE만 있는 것이 아니라 TRUNCATE나 DROP 방식도 있습니다. 그리고 임시테이블을 만들어서 옮기고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.
SQL삭제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콘텐츠 참고해주세요.
SQL삭제 세부 설명
SQL에서의 삭제 기능은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에서 특정 레코드 또는 행을 삭제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일반적으로 DELETE 문을 사용하여 삭제 작업을 수행합니다. DELETE 문은 다음과 같은 구조를 가질 수 있습니다:
여기서 테이블명은 삭제할 레코드를 포함하는 테이블의 이름입니다. 조건은 삭제할 행을 선택하는 데 사용되는 선택적인 부분입니다. 조건을 지정하지 않으면 테이블의 모든 레코드가 삭제됩니다. 예를 들어, "Customers"라는 테이블에서 이름이 "John"인 고객을 삭제하려면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:
위의 예제에서 "Customers" 테이블에서 "Name" 열이 "John"인 모든 행이 삭제됩니다.
또한, DELETE 문은 조인과 함께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"Orders" 테이블에서 특정 고객이 주문한 모든 주문을 삭제하려면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:
위의 예제에서 "Customers" 테이블에서 이름이 "John"인 고객의 "CustomerID"를 가지고 있는 "Orders" 테이블의 모든 행이 삭제됩니다. 중요한 점은 DELETE 문을 실행하면 삭제 작업이 즉시 수행되며,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. 따라서 데이터를 삭제하기 전에 신중하게 검토하고 백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.